11/6 일 영등포역 무궁화호 궤도이탈 사고로 인하여, 사고 열차 뿐 아니라 후속 열차도 지연이 되는 바람에
당일 내려가지 못하고 노선을 바꾸신 분들이 있을텐데요.
실제로 당일 밤은 사고 수습과 지연 안내가 정확히 이뤄지지 않아서 택시를 타고 행선지를 바꾸신 분들이 있습니다.
해당 열차를 못 탔으면 그 열차표는 당연히 환불이 이뤄집니다.
그리고 추가로 교통비도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열차 지연으로 인해 택시를 타고 집에 돌아갔다는 지 하는 모든 내용들이 해당합니다.
코레일 열차 지연 보상 교통비 보상 대상
11월 6일(일)에 발생한 영등포역 무궁화호 궤도이탈 사고 이후 열차 지연에 따라
대중교통으로 최종 목적지에 도착하지 못하고 택시를 이용한 고객
코레일 열차 지연 보상 교통비 보상 지급 기한
신청 계좌로 7~10일 후에 입금 예정
코레일 열차 지연 보상 교통비 보상 필요 서류
택시비 영수증, 신용카드 사용내역서 등 교통비 지급을 위한 증빙자료
코레일 열차 지연 보상 교통비 보상 신청 방법
먼저 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메인 홈페이지 우측에 '영등포역 무궁화호 궤도이탈 사고관련 교통신청' 배너를 클릭해줍시다.
배너를 클릭하게 되면 위 스크린샷과 같이 신청폼이 뜨게 됩니다.
1. 지연으로 인해 못타게 된 열차 정보와 고객정보 입력
2. 교통비를 환급받기를 원하는 계좌 정보 입력
3. 첨부파일에 '택시티 증빙자료' 업로드 * 단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 파일을 업로드 불가
영등포역 궤도 이탈 사고로 인해 많은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고, 그 다음날까지 열차가 운행 중단 또는 지연이 되었습니다.
빠른 사고 수습과 함께 다치신 분들이 무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겪었을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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